삼국지14 플레이 4편 장수 개성과 건설에 대해 알아볼게요
장수 개성 종류가 엄청 많아요
많죠?
3편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장수 개성은
장수마다 한 개부터 5개까지 다양하게 가지고 있습니다
5개 개성을 가진 장수라 하더라도
다 좋은 개성만 가진 건 아닙니다
하후연을 한번 보시죠
개성은 5개를 다 가지고 있지만
3가지 좋은 개성에 2가지는 그저 그런 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
파란색 바탕의 개성은 좋은 개성이고 저돌 직정 인 빨간색 바탕의 개성은
별로죠 저돌은 명령선택에서 자주퇴각과 적 접근 시 무시가 선택이 안됩니다
적을 보면 걍 달려든다는 거죠 그리고 직정은 함정으로 받는 피해가 증가됩니다
이렇게 개성은 좋은 것도 있고 전투 때 저를 짜증 나게 하는 개성도 있습니다
5개 다 좋은 개성을 가진 장수도 있지만 드물다는거~
전법과 개성은 비슷해 보이면서도 다릅니다
전법은 삼국지14 플레이 3편에서 다뤘듯이
게이지가 차면 쓸수있는 스킬같은 개념입니다 개성은 약간 패시브 형태죠
그리고 전법은 수련이 가능합니다 탐색을 통해서 전법 책을 얻은 후
전법이 없는 장수를 수련시킬 수 있죠
개성은 안됩니다 그냥 첨부터 타고나는 거예요
이해되셨나요?
자 그럼 다음 건물 건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
이게 건물 종류입니다
이거 보시면 삼국지 11 생각나시지 않나요?
삼국지 11 때 타일에다가 건물 짓는 그 시스템..
똑같습니다
이런 식으로 오지게 방어하는 거죠
이게 은근히 짜증 납니다
이번 14는 지형지물을 잘 살려서 전략적으로 방어할 수 있게끔
지도가 구현되어있습니다
이 건설을 잘만 이용한다면 난이도 상급에 별 5개짜리 군주도 클리어할 수 있지 않을까요?
이것으로 삼국지14 플레이4편을 마치도록할게요~
다음5편은 정책과 주의에 관해서 포스팅해볼게요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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